가장 많이 본 글

2014년 9월 13일 토요일

전기 납땜 인두(Electric Soldering Iron)의 선택, 소개

전자 공작을 즐겨하는 사람으로서 마음에 드는 전기 납땜 인두 하나를 가진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.

나 또한 전자 공작을 즐겨하는 데 얼마전까지 국산 제품인 "아림"의 세라믹 인두기 25W짜리를 사용하다가 비싸서 감히 엄두를 내지 못하던 온도 조절 기능이 있는 전기 인두로 몇달 전에 바꾸었다.

이 제품은 중국제 짝퉁이며 전기 인두기로 유명한 일본 브렌드인 "HAKKO" 를 버젓이 붙인 936 Model 로서 온도 조절 기능만 있는 것이지만 그런대로 쓸만은 하다  (아래의 사진).

네이버의 중고나라에서 어떤 사람이 중국제품을 구입하면서 원가를 줄이려고 자기가 쓸 것 외에 몇개 더 구입하여 판매한 것 인 데 55,000원과 택배비가 추가로 든 것이다.
일본에서는 이미 단종된 제품을 중국에서 베껴서 만든 것 입니다.

인두기의 핵심은 온도 조절(및 표시) 기능과 처음 켰을 때 원하는 온도까지의 상승 시간 및 인두팁의 호환성 등이 구매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. 그런 의미에서 HAKKO 브랜드 제품은 (짝퉁이라도) 무난하다고 생각 된다.

중국의 세계적 B2B 상거래 사이트인 Alibaba.com 에서 운영하는 Aliexpress에서 검색어 "hakko"로 검색하여 고르면 비교적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대부분 Free Delivery라서 별도의 배송비가 들지는 않으나 배송 시간이 2주내지 6주가 걸리므로 인내심이 필요하다.


미처 몰라서 못샀습니다만 55,000원이면 이 제품도 살 수 있었는 데 아쉽네요. 온도 조정 및 표시가 있는 HAKKO 937, 아래의 사진)도 좋네요. 이것도 짝퉁으로 보입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